The Damage Assessor's Desk

돈공부는처음이라 후기 그리고 실천 본문

머니케어

돈공부는처음이라 후기 그리고 실천

Damage Detective Diaries 2019. 8. 7. 11:55

돈 공부는 처음이라 책, 강의를 듣고 진짜로 되는지 실천하기 위해 노력 중인 1인입니다.

누구나 따라 할 수 있는 4단계 완성 돈이 모이는 습관!
나도 한번 만들어보자는 마음으로 무작정 실천해보았습니다.
5월부터 시작하여 8월인 지금 4개월째 접어들고 있습니다.
강의도 듣고, 책도 읽고 그래서 대표님의 싸인도 직접 받아보았죠.

싸인도 돈 싸인이네요^^
이 책을 계기로 삶의 작은 변화로 이어지시길 기원합니다. 정말 작은 변화들이 일어나고 있다는 게 신기합니다.
돈을 모으는 방법에는 4가지 단계가 있다고 하였는데 저는 무작정 1단계부터 돌입하였습니다.

모으고, 배우고, 느껴라 <잉여자금 0원에서 1,000만원>
책과 강의를 통해서 몰랐던 사실들을 배우고, 내가 생각하는 돈에 대한 생각들을 바꿀 수 있었던 계기가 되었습니다.

5월부터 돈을 모으는 방법을 배운 대로 실행한 결과 원금의 4.7%의 수익을 보고 있습니다.
확실히 은행 예금이자보다 높습니다. 만족!!
3개월간의 큰 변화가 있었다면,
적금도 하고 돈을 더 모아야겠다는 다짐을 하게 되고, 원금을 어떻게 더 늘리지 라는 고민을 많이 하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블로그를 통한 수익을 창출하는 방법도 연구하게 되고, 나의 관심분야는 무엇인지 등을 찾게 되었죠.
하루가 짧게 느껴집니다.^^

아껴 쓰고, 아껴서 원금을 늘려나갔습니다. 처음 원금은 200여만 원!
8월 현재는 1,000만 원을 달성하였습니다. 거기에 수익까지 보너스^^

5월, 6월 두 달 간의 수익은 59,646원.
금액이 조금 아쉽긴 하지만 이전에는 생각도 못했던 투자방법이었으며, 아는 만큼 투자를 하는 것이 올바른 투자방법이라고 배웠습니다. 
수익률을 보면 5월에는 3%, 6월에는 7.63%. 원금이 조금씩 늘어난다면 뒤에 0이 하나씩 늘어나겠죠?

7월에는 131,903원 수익률 2.46%, 7월 초에 배운 대로 했어야 하는데 금액을 잘못 기입하는 바람에 눈물을 머금고 손실을 했었습니다. 그래도 금액이 크지 않아 과감하게 손절할 수 있었습니다.
처음부터 큰 금액으로 투자를 했다면.. 아마 못했을 거란 판단이 듭니다. 그래서 배운 만큼 해야 한다는 대표님의 말씀도 기억나네요. 적은 돈으로 불릴 수 있는 방법을 알아야 큰돈도 잘 불릴 수 있다는 말, 매일매일 되새깁니다.

투자는 보통 주위에서 하는 말이 투자는 목돈이 있어야 하는 거 아니냐고 이야기합니다.
저 개인적으로는 적은 돈으로도 충분히 할 수 있다는 것을 보여드리고 싶고, 증명해보고 싶습니다.

8월은 1~4일간 85,294원 수익률이 4.36% 개인적으로는 8월 한 달 수익금액이 조금 기대되는 달이기도 합니다.

주식 초보에겐 너무나 값진 경험이었습니다. 앞으로도 많은 경험을 쌓아가야겠지만요.

강의와 책에서는 부자노트를 쓰라는 내용과 목표를 수치화하여 구체화하라는 내용이 있습니다.
내가 버는 돈에서 사용되는 돈들의 사용처들을 기록하고 있으며, 몇 가지 목표들을 기록하여 수치화하고 있습니다.

그중 하나인 주식공부. 주식에 대한 이해와 1년간(2019년 5월~2020년 5월) 원금의 투자수익률 20%.
그 과정을 기록해두려 합니다. 
"500만 원이 있다면 아직 이번 생은 틀리지 않았다"
1,000만 원 모았으니 저의 이번 생은 틀리지 않았다는 것을 증명해 보일 수 있을 것 같은 자신감이 듭니다. 하핫^^

앞으로가 더 기대되네요. 여러분도 돈 공부 같이 한번 해보시는 건 어떨까요?

반응형
Comments